파워집돌이의 여행·맛집 공유

절대 실패 안 하는 여행 계획 1분 만에 짜는 법

발뒤꿈치 2022. 4. 7. 13:14

여행을 준비할 때 가장 귀찮은 일이 여행 일정을 짜는 것이죠!

마음 같아서는 그냥 훌쩍 떠나 발길 닿는 대로 움직이고 싶지만 뭔가 아쉬움이 남을 것 같고, 그렇다고 계획을 꼼꼼히 짜기엔 많은 시간과 스트레스를 동반합니다.

무엇보다 직장인들은 바빠 죽겠는데 언제 검색하고, 언제 계획을 세우겠어요?

그래서 오늘은 여행 계획을 쉽고 빠르게 짤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!

 

바로 '네이버지도' 앱을 사용하는 것인데요!

많은 분들이 그냥 길찾기 용으로 사용하고 그치는 경우가 많은데, 이 앱으로 완벽한 여행 계획을 짤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? 실제로 올해 2월 서귀포 3박 4일 여행을 하면서 정말 유용하게 사용했던 방법입니다.

 

과정도 번거롭지 않고 1분 만에 가능합니다.

(모바일에서는 물론, PC에서도 가능합니다!)

 

① 맛집 검색

평소에 인스타그램, 페이스북, 트위터, 유튜브를 하다가 '어? 여기 괜찮은데, 나중에 꼭 가야겠다' 생각한 적 한 번쯤은 있죠?

여기서 생각에만 그치지 말고 바로 네이버지도 앱으로 들어가서 저장을 해놓는 겁니다.

 

예를 들어, 제주도 '오는정김밥'을 발견했다면 앱에서 검색을 하고 결과를 클릭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② 저장

'저장하기' - 새 리스트 추가 - 리스트 제목 작성 - 저장 완료

 

위 순서로 오는정김밥을 내 리스트에 저장합니다.

여기서 하나 더 Tip을 드리자면, 식당, 카페, 산책로, 관광지 등 주제별로 리스트 색깔도 다르게 설정할 수 있어 편리한 구분이 가능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끝!!

정말 간단하지 않나요? 이렇게 아침 출근 지하철이나, 점심시간, 퇴근 지하철, 자기 전 틈틈히 할 수 있습니다.

SNS에서 본 유명맛집이나, 가고 싶은 곳, 분위기 좋은 카페를 저장했다가 여행을 가서 앱을 켜기만 하면 내 위치 중심으로 가까운 곳에 어떤 맛집이 있는지 바로 파악할 수 있죠.

 

미리 저장해놓기만 하면,

자세하게 계획을 세우지 않아도  편리하고, 한눈에 보기에도 쉽고, 내 동선에 무슨 식당, 카페, 산책로가 있는지도 알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지금까지 쉽고, 빠른 나만의 여행일정 만드는 방법 소개였습니다